존경하는 Washington University in St. Louis 교우 여러분!!
지난 2019년 2월 27일, 세계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Wash U Alumni Network 의 2019년도 한국 교우의 밤을 아름답게 시작 하게 된 것을 참으로 기쁘게 생각 합니다. 짧은 notice 와 바쁘신 가운데 에도 70여분의 동문들이 모여 만나며 서로를 알아가는 특별한 Network 의 시작이었습니다. Senior Director of International Alumni & Development Program 인 Tamilynn Holder의 방한을 기회로 학교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고, 많은 선배님, 후배님들이 자리를 같이 해주어 그 밤이 더욱더 빛났습니다.
Wash U는 해를 거듭할수록 그 국제적 위상을 더하고 있으며, 한국에서 매년 많은 신입생들이 입학하고 있기에, 동문의 수가 매년 늘어가고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우회가 활성화되지 못한부분이 너무나도 안타까웠습니다.지금의 교우회가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헌신해 주신 故 송자 박사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, 이번 모임을 계기로, 저, 김영목 (MFA 1990)이 Wash U Alumni Network, Korea Chapter의 회장 직임을 맡아 교우회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명 받았습니다.
“누구를 만나느냐 가 그 사람을 만듭니다”. 최고의 명문대인 Wash U 교우가 함께 모여 Network 하며 서로의 Vision 을 현실화하는 과정을 돕는다면 이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다고 믿습니다. 교우회는 결코 한사람이 운영하여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. “참여” 가 곧 봉사요 그 “참여” 라는 노력을 통하여 새로운 환경을 접하게 되는 것입니다.
이제 우리가 그 “만남” 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. 앞으로 교우회의 여정은, 같이 모여 상의하며 결정하고 교정하고 발전시켜 나가면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. 교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“참여” 부탁드립니다. Wash U Network 가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이며 선한 영향을 끼치는 교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!!
저와 함께 교우회를 support 하는 분들을 소개하겠습니다.
고문
고 순 동 교우님 (GB 1983)
홍 승 교우님 (GB 1985)
부회장
이 재 준 교우 (BA 1994, MD 1998)
Officer
장 윤 철 교우 (BS 2008)
최 윤 혁 교우 (BS/BA 2014)
김 수 민 교우 (BFA 2012)
김 희 윤 교우 (BA 2019)
조 찬 휘 교우 (BS/MS 2020)
May 7, 2019
회 장 김 영 목
Wash U Alumni Network Korea Chapter